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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65. 보스 패턴 보완 & 패턴와 플레이어 상호작용 작업 중

by 헛둘이 2023. 6. 13.

보스 패턴 보완

- 원작을 다시 보며 구현할 때 누락된 디테일들을 추가했다.

- 보스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떨어졌을 때 발동하는 스킬의 경우 한번 뒤로 빠졌다가 앞으로 쿵 내리찍는데,

그 후에 머리 위에 용가리가 브레스를 발사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추가했다.

- 아직 완전히 보완한건 아닌데, 아무래도 원작이 스파인 프로 버전이다보니 용가리 목의 유연성이 매우 좋다.

(프로 버전에서는 메쉬라는 기능을 통해 'ㄱ'자로 꺾인 용가리 목 스프라이트가 있을때 이걸 자유자재로 구부렸다 펼 수 있다)

- 이걸 이미지 회전마으로 구현하려고 하니 일정 각도 이상 꺾게되면 목 뿌리부분이 바깥으로 돌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 내일 이미지 편집 작업이나 이 이미지의 위치를 적절히 조절해서 자연스러운 모션을 보여줄 수 있도록 수정할 예정이다.

 

패턴과 플레이어 상호작용 작업 중

- 보스가 브레스를 뿜는 그 브레스 투사체들을 작업했지만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와 충돌할 수 있는 레이어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손볼 필요가 없었고, Venom Fall이라는 패턴에서 발생하는 Venom Splash라는 오브젝트의 경우 특정 시간 주기마다 플레이어가 자신과 겹쳐있으면 데미지를 입도록 추가했다.

- 보스 체력이 일정 수치 떨어졌을 때 발동하는 패턴에 대해서도 플레이어가 지면 위에 있다면 데미지를 입는 식으로 수정할 예정이다.

 

내일 할 일

- 패턴과 플레이어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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