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보스 맵 & 중간 보스 등장 이벤트 작업
- 원작에선 보스 방에 가기 전에 거쳐가는 보스가 있는데 이 보스에 대한 작업을 진행했다.
중간 보스도 스테이지 보스와 마찬가지로 처음 등장할 때 대사를 치고, 전투에 들어가게 된다.
- 내가 모작할 보스는 견습 기사라는 보스인데, 플레이 시 이 보스의 패턴이 까다롭고 인상깊어서 추가하게 되었다.
- 오늘 작업한 내용은 처음에 던전에 들어갔을 때 견습 기사가 점프하며 내 위치까지 날아오고, 대사를 치는 부분까지 작업했다.
- 아무래도 이 모든 부분이 던전에서 이벤트로 처리하다보니 손이 많이 가게 되는데, 이전에 스테이지 보스를 작업할 때 만들어둔 던전 이벤트들을 그대로 재활용할 수 있어서 작업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다.
- 맵 작업은 기존의 타일맵 툴을 이용해서 작업했고 기존에 했던 작업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내일 할 일
- 중간 보스 패턴 작업
'게임 개발 > [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68. 2D 포트폴리오 마무리 및 후기 (0) | 2023.06.25 |
---|---|
66. 보스 완성 & 상점에 전시된 아이템 HUD 작업 (0) | 2023.06.15 |
65. 보스 패턴 보완 & 패턴와 플레이어 상호작용 작업 중 (0) | 2023.06.13 |
64. 보스 패턴 구현 (0) | 2023.06.12 |
63. 스파인 2D 이벤트 처리 & 보스 애니메이션 작업 (0) | 2023.06.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