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패턴 구현
- 보스의 패턴은 총 4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몇몇 패턴은 특수한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패턴이며, 고유의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다.
- 시간을 많이 사용한 부분은 아무래도 보스 몬스터다보니 사용하는 애니메이션의 종류도 많고, 예를 들어 투사체의 경우는 스프라이트 시트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데, 보스 자체는 스파인 애니메이션이다보니, 두 작업을 각각 처리한 후 연결하고 로직을 작성하는 부분에서 시간이 오래 걸렸다.
- 스파인 2D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모션을 다듬는 과정은 생소했지만 나름 재미있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작업하면서 터득한 것 중 관절의 회전 뿐만 아니라 이동(Translation)을 적절히 섞어주면 좀 더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은 점인데, 이걸 모든 애니메이션에 적용하려면 그동안 만들어둔 애니메이션들을 다 갈아엎어야 했기 때문이다..
- 그러기엔 시연회까지 얼마 남지 않아서 이후 작업에서만 해당 부분을 신경써서 작업할 생각이다.
- 현재 해당 보스몬스터가 죽었을 때 애니메이션까지 작업해놓은 상태이며, 여태까지 만든 패턴들에 피격판정 등을 추가해서 플레이어와 상호작용을 이어서 진행해야 한다.
내일 할 일
- 보스 패턴과 플레이어 간 상호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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