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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66. 보스 완성 & 상점에 전시된 아이템 HUD 작업

by 헛둘이 2023. 6. 15.

보스 완성

- 3챕터 보스의 패턴 및 보스가 죽었을 때 모션까지 완성하며 보스를 마무리했다.

- 추가적으로 더 작업할 것은 보스가 죽은 후 아이템 상자를 떨어뜨리고 엔딩씬으로 넘어가는 장면인데, 이 부분은 남은 일주일동안 심혈을 기울여 작업할 예정이다.

- 보스를 작업할 때 가장 어려웠던 점은 역시 스파인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것이고 가장 시간이 많이 들었다.

- 스프라이트 하나 하나를 합쳐서 뼈를 심고 회전값을 줘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작업이 꽤나 아트적인 감각을 요하는 작업이라고 느꼈다.

- 보스의 체력이 50%이하로 떨어졌을 때 발동하는 패턴이 꽤 역동적인 편인데, 이 부분을 작업할 때 뒤에서 누가 잡아당기는 듯 확 젖혀지는듯한 느낌을 줘야 하는데 이 느낌을 살리기 위해 위치값이나 회전값에 좀 더 신경썼고,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

 

상점에 전시된 아이템 HUD 작업

- 상점 맵으로 진입하면 아이템이 전시되고, 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가 아이템에 접근했을 때 아이템의 정보가 뜨게 되고 플레이어가 이 아이템을 구매할지 말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 오늘 작업한 내용은 이 HUD에 아이템의 이름과 등급, 그리고 아이템의 효과를 띄우는 작업을 완료했다.

- 또한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의 정보를 가져와야 하는데, 기존 방식의 경우 아이템이 생성될 때 정보를 입력받게 되므로, 아이템이 생성되기 전인 HUD를 띄우는 시점에서 이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아이템을 생성하는 ObjectFactory 클래스의 Init 함수를 만들어서 여기서 처음에 엔진 초기화할 때 미리 map에 정보를 넣어놓도록 했다.

 

내일 할 일

- 맵에서 드랍되는 스컬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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