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Scene 구현
- 내가 생각한 씬 구성은 타이틀 - 타운 - 던전 - 엔딩 이고, 던전 씬에서 여러 스테이지로 나뉘어지는 구성이다.
- 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이전 포트폴리오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고, 가장 기본적인 구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던전 씬에서는 본격적으로 몬스터와 플레이어 간의 처리를 진행하고, 메인 컨텐츠가 진행되는 씬이다.
- 씬 이동 후 플레이어를 원래 위치에 위치시키고, 몬스터를 등장시키는 부분까지 구현을 했고,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지형지물이나 UI의 추가가 필요하다.
Scene 간 이동
- Town -> Dungeon 씬을 이동시키는 부분을 구현했다.
- 한 가지 고민해야 할 부분은 씬에 오브젝트들이 추가된 후 Awake를 해줄 때, 이번 씬에서 새로 생성된 객체의 경우, 별도로 bool 값을 부여해서 Awake가 필요한 객체만 해주는 식의 구현이 필요하다.
- Scene에 속한 오브젝트의 Awake와 속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Awake를 따로 구현한 후, Global Awake는 1번만 실행하고, Local은 각 씬의 Enter마다 한번씩 구현할 예정
내일 할 일
- Dungeon Scene 배경 추가
- 플레이어 상호작용 오브젝트 추가
'게임 개발 > [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6. Font Engine 추가 & Inventory 내 Skul 선택 시 Detail창 구현 중 (0) | 2023.04.28 |
---|---|
35. Inventory 기초 작업 & 각각의 역할을 하는 Child UI 구현 (0) | 2023.04.27 |
33. Player Hit Effect 구현 & Town Map 이미지 교체 (0) | 2023.04.24 |
32. HighWarlock Attack Method 구현 및 카메라 움직임 부드럽게 변경 (0) | 2023.04.23 |
31. Particle System을 활용하여 공격 시 발생하는 먼지 구현 (0) | 2023.04.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