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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34. Dungeon Scene 구현 & Scene 간 이동 구현

by 헛둘이 2023. 4. 26.

Dungeon Scene 구현

- 내가 생각한 씬 구성은 타이틀 - 타운 - 던전 - 엔딩 이고, 던전 씬에서 여러 스테이지로 나뉘어지는 구성이다.

- 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이전 포트폴리오에서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고, 가장 기본적인 구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던전 씬에서는 본격적으로 몬스터와 플레이어 간의 처리를 진행하고, 메인 컨텐츠가 진행되는 씬이다.

- 씬 이동 후 플레이어를 원래 위치에 위치시키고, 몬스터를 등장시키는 부분까지 구현을 했고,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지형지물이나 UI의 추가가 필요하다.

 

Scene 간 이동

- Town -> Dungeon 씬을 이동시키는 부분을 구현했다.

- 한 가지 고민해야 할 부분은 씬에 오브젝트들이 추가된 후 Awake를 해줄 때, 이번 씬에서 새로 생성된 객체의 경우, 별도로 bool 값을 부여해서 Awake가 필요한 객체만 해주는 식의 구현이 필요하다.

- Scene에 속한 오브젝트의 Awake와 속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Awake를 따로 구현한 후, Global Awake는 1번만 실행하고, Local은 각 씬의 Enter마다 한번씩 구현할 예정

 

내일 할 일

- Dungeon Scene 배경 추가 

- 플레이어 상호작용 오브젝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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