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t Engine 추가
- FW1FontWrapper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구현했다.
- 이 라이브러리는 DirectWrite를 래핑하여 만들어진 클래스인데 사용하기 편하게 구현되어 있다.
- 여담이지만 이 라이브러리를 접하게 된 계기는 윗 기수의 시연회를 보다가 Font 관련 dll 파일이 눈에 띄어서 검색해봤고, 공교롭게도 마침 내 프로젝트에 폰트 렌더링이 필요한 시점이라 구글링을 통해 사용법을 습득하게 되었다.
- Bold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이 부분이 래핑되어 있어서 상당히 애먹었다.
(찾아보니 오버로딩된 다른 생성자에서 IDWriteFactory와 FONT관련 구조체를 받는 버전이 있었고 용도에 맞게 구현했다)
Inventory 내 Skul 선택 시 Detail창 구현 중
- 위에서 만든 FontEngine을 이용해서 텍스트를 출력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Skul 클래스에서 SkulInfo라는 구조체를 통해 UI에서 스컬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 인벤토리에서 스컬에 마우스를 대면 해당 스컬의 SkulInfo를 참조해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텍스트로 화면에 뿌려주는 식으로 구현했다.
내일 할 일
- SkulInfoUI의 Detail 작업 완료
- 아이템 기초 작업
'게임 개발 > [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8. ItemInfoUI 구현 & 마검 아이템 구현 및 장착 시 이펙트 구현 (0) | 2023.05.01 |
---|---|
37. SkulItemUI 구현 완료 & Item 기초 작업 (0) | 2023.04.29 |
35. Inventory 기초 작업 & 각각의 역할을 하는 Child UI 구현 (0) | 2023.04.27 |
34. Dungeon Scene 구현 & Scene 간 이동 구현 (0) | 2023.04.26 |
33. Player Hit Effect 구현 & Town Map 이미지 교체 (0) | 2023.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