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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36. Font Engine 추가 & Inventory 내 Skul 선택 시 Detail창 구현 중

by 헛둘이 2023. 4. 28.

Font Engine 추가

- FW1FontWrapper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구현했다.

- 이 라이브러리는 DirectWrite를 래핑하여 만들어진 클래스인데 사용하기 편하게 구현되어 있다.

- 여담이지만 이 라이브러리를 접하게 된 계기는 윗 기수의 시연회를 보다가 Font 관련 dll 파일이 눈에 띄어서 검색해봤고, 공교롭게도 마침 내 프로젝트에 폰트 렌더링이 필요한 시점이라 구글링을 통해 사용법을 습득하게 되었다.

- Bold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이 부분이 래핑되어 있어서 상당히 애먹었다.

(찾아보니 오버로딩된 다른 생성자에서 IDWriteFactory와 FONT관련 구조체를 받는 버전이 있었고 용도에 맞게 구현했다)

 

Inventory 내 Skul 선택 시 Detail창 구현 중

- 위에서 만든 FontEngine을 이용해서 텍스트를 출력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Skul 클래스에서 SkulInfo라는 구조체를 통해 UI에서 스컬의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 인벤토리에서 스컬에 마우스를 대면 해당 스컬의 SkulInfo를 참조해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텍스트로 화면에 뿌려주는 식으로 구현했다.

 

내일 할 일

- SkulInfoUI의 Detail 작업 완료

- 아이템 기초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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