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 Hit Effect 구현
- 플레이어가 몬스터로부터 피격당했을 때, 화면에 피격당했다는 알람으로 붉은 이펙트가 뜨도록 했다.
- 이 부분을 구현할 때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이 오브젝트를 어디서 관리하는가 였는데, 어차피 이 오브젝트가 하는 일은
씬에 존재하다가 플레이어가 피격되면 피격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키는 것이므로, HUD로 만들어서 필요할 때 꺼내서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는 용도로 사용하기로 했다.
- HUD로 구현한 이유는 이 오브젝트가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킬 때 그 애니메이션이 항상 화면과 같이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 그리고 HUD 레이어 그룹은 씬에 구애받지 않도록 했기 때문에 더욱이 적합하다고 느꼈다.
Town Map 이미지 교체
- 기존 Town Map의 경우 기존에 적합한 이미지가 없어서 여러 이미지를 짜깁기 하다보니 이미지가 지저분했는데,
그나마 원본에 가까운 이미지를 찾아서 그 이미지로 대체하기로 했다.
- 그리고 이번 이미지가 하드 모드 이미지인데, 내가 구현하고자 하는 테마가 하드 모드이기 때문에 교체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교체하게 되었다.
내일 할 일
- Dungeon Scene 구현 (씬 간 이동)
- 몬스터에게 피격 이벤트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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