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32. HighWarlock Attack Method 구현 및 카메라 움직임 부드럽게 변경

by 헛둘이 2023. 4. 23.

HighWarlock Attack Method 구현

- HighWarlock의 공격방식은 공격할 때 미사일 3개를 쏘는 것이다.

- 기존 LittleBone을 작업할 때는 특정 프레임에 지정된 범위 안에 적들을 판별해서 데미지를 주는거였다면,

이번에는 투사체를 발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지 상태 클래스에서 이 모든 것을 처리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다.

- 그래서 AttackMethod 클래스를 두고, AttackState에서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실행하고 끝났으면 종료하는 식으로 로직을 구성했다.

 

카메라 움직임 부드럽게 변경

- 플레이어와 카메라의 위치를 1:1로 잡았더니, 플레이어가 급격하게 움직이는 경우 카메라도 뚝뚝 끊겨서 움직이는 것이 문제가 되었다.

- 그래서 카메라에서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스크립트에서 매번 플레이어와 카메라의 위치를 계산하고, 플레이어의 위치벡터에 특정 속도를 곱해서 부드럽게 따라가도록 했다.

(벡터의 크기가 1보다 작다면 카메라의 위치를 플레이어의 위치로 일치시키는 등의 예외처리도 빼먹지 않고 작업하였음) 

 

내일 할 일

- 카메라 흔들림 효과 추가

- Town Scene 배경 이미지 변경

- Dungeon Scene 구현 및 씬 간 이동 처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