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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3D_Portfolio] DirectX3D 팀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4. Bloom 구현

by 헛둘이 2023. 7. 19.

Bloom 구현

- Bloom은 이미지에서 밝은 부분을 추출한 후 그 부분을 블러처리하여 부드럽게 만든 이미지를 원본 이미지와 합치는 이미지 후처리 기술이다.

- 블러 처리에서 맞닥뜨린 문제점은 한 번의 처리만으로는 부드러워지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 블러처리를 해야 하는데, 이 처리가 화면 전체에 대한 처리이다보니 계산해야 하는 픽셀 수가 많아서 프레임이 확확 떨어지는것이 체감될 정도였다.

- 아직 다른 기능들을 추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다운스케일을 하여 픽셀 크기를 키운 후에 블러 처리를 해서 1번의 블러 처리만으로 괜찮은 품질을 만들 수 있도록 개선했다.

 

 

내일 할 일

- FBX SDK를 이용한 FBX Loader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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