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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61. 보스 맵 이벤트와 NPC 대사 구현 & 보스와 Spine

by 헛둘이 2023. 6. 5.

보스 맵 이벤트와 NPC 대사 구현

- 보스 맵에 진입했을 떄  플레이어를 맞아주는 NPC가 플레이어와 대화를 하며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 이 NPC는 대사에 따라 여러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데, 예를 들어 하하하 웃는 대사를 칠 때는 웃는 애니메이션이 나오게 된다.

- 이 부분을 어떻게 구현할까 고민 하다가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DungeonEvent에서 구현했다.

- DungeonEvent는 Condition이라는 조건을 가지고 있고 가장 앞에 있는 DungeonEvent는 매 프레임 조건이 성립하는지를 검사하는데, 중간 중간 Timer Condition을 둬서, 대사와 대사 사이의 공백을 만들 수 있었고, 오브젝트와 애니메이션 이름을 받는 이벤트를 만들어서 원하는 타이밍에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킬 수 있도록 했다.

 

보스와 Spine

- 3챕터 보스는 키메라라는 몬스터인데, 원작에선 스파인 애니메이션으로 되어 있다

- 오늘 유튜브를 통해 스파인에 대한 기본 개념과 간단한 사용법을 확인했고, 내일부터는 문서를 참고해서 스파인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내일 할 일

- 스파인 애니메이션 실습 및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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