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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58. 드랍된 아이템과 스컬 HUD 추가 & 플레이어 스킬에 데미지 적용

by 헛둘이 2023. 5. 30.

드랍된 아이템과 스컬 HUD 추가

- 원작에서는 던전 보상으로 아이템과 스컬이 드랍되고, 이 아이템이 기존에 가진 아이템과 비교해서 더 나은지를 비교할 수 있도록 아이템에 정보를 담은 HUD를 띄워준다.

- 이 HUD에는 이 아이템이 공격력을 얼마나 올려주는지 등의 수치 정보와, 대쉬를 하면 검기가 발생한다는 등의 부가 효과들을 담고 있다.

- 드랍된 아이템의 경우 별도의 클래스로 만들었고 생성자에서 이전에 enum class로 만들어두었던 아이템의 종류를 같이 전달해서 이 아이템이 플레이어와 접촉한 상태에서 F키를 눌렀을 때 해당 enum값을 통해 생성될 수 있도록 했다.

- 스컬도 마찬가지의 로직으로 구현했다.

 

플레이어 스킬에 데미지 적용

- 대마도사 스컬의 경우 어비스 메테오와 어비스 오브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이 스킬들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는 방식이 각각 다르다.

- 어비스 메테오는 한 순간에 주변에 적들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이고, 어비스 오브는 커다란 구체를 소환해서 앞으로 천천히 나아가며 그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특정 간격으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다.

- 기존에 CollisionManager에서 위치와 볼륨을 받아 그 볼륨안에 있는 특정 레이어의 물체들에게 힘을 가하는 함수를 만들어둔 적이 있는데, 별도의 클래스를 만들기보단 여기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 몬스터에게 힘을 가하는 경우 데미지까지 입혀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그 밖에 리틀본의 교대 스킬인 빙빙 도는 스킬도 원작과 동일하게 특정 간격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로직을 적용했다.

 

내일 할 일

- 몬스터가 플레이어에게 가하는 스킬과 이펙트들에 대한 데미지 처리

- 보스 맵 기초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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