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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59. 상점 맵 구현 & 소지품 HUD 구현

by 헛둘이 2023. 5. 31.

상점 맵 구현

- 상점 맵을 구현할 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구현하지 않으려고 한 이유는 상점 맵에 존재하는 리소스를 찾지 못한 것도 있지만, 다른 하나는 상점에서 제공할 수 있는 아이템풀을 구현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 때문이었다.

- 다시 구현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 중 하나는 오늘 리소스를 찾아보다가 그동안 찾지 못했던 상점 맵에 대한 리소스를 찾게 되었다,

- 그리고 몬스터가 죽을 때 골드와 검은 마석을 드랍하는데, 이게 물리법칙에 영향을 받게끔 구현하면 원작의 느낌을 리얼하게 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구현하면 골드와 검은 마석이 소비되는 곳을 구현해야 하는데 상점만큼 적합한 곳이 없다.

- 상점 맵은 기존에 만들어 둔 배경, 타일 맵 툴을 이용하여 금방 구현할 수 있었다.

- 아이템은 단기간에 구현할 수 있는 스텟 위주의 아이템을 먼저 구현하고 그 아이템들로 우선 아이템 풀을 확보할 생각이다.

 

소지품 HUD 구현

- 소지품 HUD는 골드, 검은마석, 뼛조각 등의 플레이어가 지니고 있는 소모품을 화면에 띄워주는 HUD이다.

- 일단 현재 플레이어가 가진 골드, 뼛조각 등의 재화를 가져와서 화면에 뿌려주는 부분까지 완료했고, 앞으로 신경써서 구현해야 할 부분은 재화를 획득할 때 한번에 숫자가 변하도록 하는게 아니라 만약 20을 얻었다면 1~20을 순차적으로 증가시켜서 획득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잘 보일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다.

 

내일 할 일

- 소지품 HUD 완성

- 상점에 아이템 추가

- 맵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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