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는 캐릭터가 발을 내딛을 지형을 의미합니다.
UE5에서는 Landscape 툴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지형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32x32 규모로 가장 큰 컴포넌트로 제작할 것입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큰 규모의 맵에서 자연을 만들고 제 캐릭터로 여행하며 자유를 만끽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에셋 수급은 전부 Quixel Bridge에서 진행할 것입니다.
Quixel Bridge에서는 Mega Scan을 통한 사실적인 리소스가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전 위와 같이 기본적인 틀을 잡아 두고, Quixel Bridge를 통해 다운 받은 에셋을 이용해서 Material을 만들어 입힐 것입니다.
이렇게 Material을 만들 때 주의할 점은 Fully Rough를 체크해제하여 배경이 반사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Quixel Bridge로 다운 받은 에셋들을 이용하여 머티리얼을 완성해줍니다.
Base Color, Normal을 차례로 넣어주고, 이렇게 넣어주는 이유는 이후에 Landscape 채색을 진행할 때 레이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충격실화....
채색 다 했는데 튕겨서 다 날아감.......ㅠ.ㅠ

처음부터 다시 칠하는 중.... 언리얼 엔진이 잘 튕긴다던데 화려한 그래픽을 보면 또 충분히 그럴 수 있다! ㅎㅎ싶네요^^;;;
튕겼을 때 셀들이 모두 언로드되어서 조금 당황했지만??
Maps에 백업해둔 OpenWorld Level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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