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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UE5_Portfolio] UE5 OpenWorld RPG 포트폴리오

2. 라이트 배치

by 헛둘이 2024. 9. 22.

Sky Atmosphere은 대기를 의미하고 Directional Light는 태양의 역할을 합니다.

태양을 2개나 배치한 이유는, 하나는 일반적인 태양의 역할을 하는 Light이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태양들은 빠른 연산을 위해 고정하고 그림자를 구울 수 있으나 (Death's Door에서 이 방식 사용),

시간에 따라 움직이고, 자유로운 연출을 위해 당분간은 Movable로 설정해 둘 예정입니다.

 

* 태양을 2개 배치하기 위해서는 Detail 창의 Atmosphere Sun 인덱스를 각각 다르게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Sky Light를 배치했습니다.

Sky Light는 레벨의 멀리 있는 부분을 캡쳐하여 라이트로 적용합니다.

구름이나, 안개를 배치했을 때 그 요소들이 하나로 어우러지도록 합니다.

Real-time Capture를 이용하면 시간에 따른 변화를 캡쳐하여 레벨에 반영합니다.

 

이후에는 Exponential Height Fog를 배치했습니다.

이것은 말 그래도 높이 기반 안개인데요, 맵의 높은 곳에는 옅은, 낮은 곳에는 짙은 안개를 만들어냅니다.

당장은 농도를 0.0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지 않을 것이지만, 필요할 때 농도를 조절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Volumetric Cloud를 사용했습니다.

쾌청한 하늘에서 볼 수 있는 구름을 의미하며, 위에 서술한 요소들과 조합하면 아름다운 하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Sun0의 온도를 1000도, Sun1의 온도를 10000도로 설정해주어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온도가 낮을 수록 태양이 내뿜는 색은 붉게 표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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