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D3D_Portfolio] DirectX3D 팀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15. 맵 제작 작업 진행

by 헛둘이 2023. 8. 22.

맵 제작 작업 진행

- 우리가 구현해야 할 맵의 종류가 많아서, 맵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 같아 나도 붙어서 맵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 맵 제작을 위해 간단한 툴을 구현했는데, IMGUI를 사용하지 않고, 창에 폰트만 띄우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 특정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게끔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한 후, Tranform 정보를 그대로 코드창에 기입하는 방식.

- 1번, 2번, 3번 숫자키를 통해 Scale / Rotation / Translation 각각을 수정할 수 있도록 했다.

- 이 방식은 우리 팀원의 아이디어를 참고해서 제작하였다.

- 툴을 사용하면 맵을 파일로 저장해야 하는 복잡성이 있으나, 이 방식을 통해 맵을 파일로 저장하지 않으면서도 툴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게 되었다.

- 이 툴을 통해 많은 오브젝트들을 빠른 시간안에 배치할 수 있었고, 맵을 제작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다.

 

내일 할 일

- 특정 오브젝트만 블룸처리되도록 블룸 패스 지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