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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3D_Portfolio] DirectX3D 팀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12. 맵 제작 및 자잘한 버그 수정

by 헛둘이 2023. 8. 13.

맵 제작

- 이전 프로젝트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DecoObject와 WallObject를 클래스로 따로 파서 충돌 유무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게 했다.

- 하나의 FBX로 묶여 있으나 같은 오브젝트가 여러개 있는 FBX 파일들은 인스턴싱 처리될 수 있도록 블렌더로 분리해서 최적화될 수 있도록 했다.

 

자잘한 버그 수정

- 협업 과정에서 Github에 업로드되는 파일 중 Engine 프로젝트에서 만들어지는 lib파일이 계속 충돌이 일어나서 gitignore에 lib파일을 업로드하지 않도록 했는데, 외부 라이브러리에서 사용되는 lib파일들이 업로드되지 않아서, 외부 라이브러리 파일들은 프로젝트 외부 폴더에서 따로 관리하도록 수정

 

PhysX 특성을 가진 오브젝트들을 AddPrefab으로 등록한 후 GetPrefab으로 가져올 때 위치값이 설정되지 않는 버그

- PhysX를 이용해서 충돌을 처리하는 오브젝트의 경우 월드행렬을 설정할 때 물리 씬에서의 값도 바꿔줘야 하는데, 이 오브젝트들은 Clone할 때 다시 위치를 세팅해줘야 했으나 이 부분이 누락되었음

- PhysicsInfo를 만든 후 다시 위치를 세팅해줌으로써 문제 해결

 

내일 할 일

- 회의를 통해 3일동안 내 엔진으로 작업해보면서 팀원들이 느낀 문제점 취합

- 물리 디테일 작업 (Raycast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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