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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3D_Portfolio] DirectX3D 팀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13. 회의 및 짐벌락 문제 해결 & 몬스터 데드 셰이더 구현

by 헛둘이 2023. 8. 15.

회의 및 짐벌락 문제 해결

- 회의 주요 내용은 각자 얼마나 개발했는지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것

- 개발 진행 상황의 경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많이 개발을 못한 분도 계셨고, 주기적으로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질문하여 빠르게 작업해나가신 분도 계셨음

- 나의 엔진 사용법에 대한 불편사항은 없었고, 네임스페이스 사용 여부에 대한 설명과 추후 회의 일정, 미팅 일정을 잡고 회의는 마무리하였음.

- 회의 이후 각자 작업하는 도중 짐벌락 문제가 발생했는데, 회전 행렬을 구할 때 Z - Y - X 순으로 곱하다보니, Y축이 90도 회전한 상태에서 X축이 소실되는 짐벌락 문제가 발생했다.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축을 곱하는 순서를 Z - X - Y순으로 변경해서 짐벌락 문제를 피할 수 있었다.

 

몬스터 데드 셰이더 구현

- 원작에서 몬스터가 죽을 때 페이퍼번 효과를 통해 사라지는데, 마찬가지로 페이퍼번에 따로 색상값을 주어서 해결했다.

- 현재는 지나간 시간값을 GPU로 넘겨서 무한히 반복되도록 했는데, 실제 사용할 때는 1사이클만 끊어서 사용할 예정

 

내일 할 일

- 물리 디테일 구현 (Raycast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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