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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55. 과학자 몬스터 완료 및 맵 작업

by 헛둘이 2023. 5. 24.

과학자 몬스터 완료

- 어제 완성하지 못한 과학자 몬스터가 특정 프레임에 플라스크를 던지는 로직을 작성 완료했다.

- 어떤 기술이 들어갔다기보단 플레이어를 향해 플라스크를 던지는데, 조금 신경쓴 부분은 플레이어가 과학자 몬스터보다 위에 있는 경우 플라스크가 중력에 의해 플레이어에게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서, 특정 각도 범위에는 던지는 힘을 별도로 적용시켜주었다.

- 이 몬스터를 완성하며 내가 이 스테이지에서 만들고자 하는 몬스터들을 다 완성하게 되었고, 이 몬스터들을 통해 맵을 꾸미는 작업을 이어서 진행했다.

 

맵 작업 

- 위에서 만든 이 몬스터들을 맵에 적절히 배치하는 작업과 타일을 찍는 작업 등을 진행했다.

- 한 가지 문제는 타일이 너무 많아져서 이 타일들이 프레임 드랍을 발생시킨다는 점인데, 현재 내 노트북 기준으로 100프레임 정도가 나오기 때문에 아마 중간 점검 때 학원 컴퓨터에서 구동하면 60프레임 언저리가 나올 것 같다..

- 시연회 뿐만 아니라 여기서 몬스터를 추가하고 몬스터가 파티클을 떨어뜨리면 더 많은 프레임 드랍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최적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 절두체 컬링은 이미 사용중이고, 떠오르는 것은 아무 역할을 하지 않는 타일들은 그냥 데코 목적의 오브젝트와 동일하게 이미지로만 처리하고, 이 또한 개체가 많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5~6개의 타일을 하나의 이미지로 처리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다.

 

내일 할 일

- 타일로 인한 프레임 저하 문제 해결

- 맵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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