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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53. 침식된 중보병 완성 & 침식된 앤트 애니메이션 작업

by 헛둘이 2023. 5. 22.

침식된 중보병 완성

- 몬스터의 hp가 0이 되고, 표효한 후 주변을 망치로 내려치고, 플레이어방향으로 태클을 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작업했다.

- 이 모든 부분은 비헤이비어 트리로 작업했고 비헤이비어 트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몬스터의 상태를 간단히 만들어서 처리했다.

- 상태를 굳이 만든 이유는 상태에 따른 노드의 분기도 있지만 더 중요한 목적은 디버깅 목적이다.

- 몬스터의 상태가 점점 복잡해지다보니 비헤이비어 노드도 점점 많아지게 되고 그러다보니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찾아내기 힘들다.

- 이 때 BP를 걸어서 현재 몬스터의 상태가 어느 상태인지 빠르게 확인하고 그 부분을 수정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 오늘 작업한 내용은 애니메이션과 상태 전이 부분이며, 실질적으로 바닥의 파티클과 상호작용하는 부분, 플레이어와 상호작용을 하는 부분을 손봐야 하지만 이 부분은 현재 작업중인 침식된 앤트와, 과학자 몬스터를 추가한 후 한꺼번에 작업할 생각이다.

 

침식된 앤트 애니메이션 작업

- 이 몬스터는 앞서 작업한 침식된 기사와 유사한 행동양상을 띄는데, 다른 점은 근접 공격 수단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화면 끝에 있어도 스킬을 통해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침식된'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들은 모두 hp가 0이 되었을 때 폭발한다는 공통점이 있는데 이 앤트도 마찬가지로 폭발한다.

- 다만 이전에 작업했던 중보병과 같이 날뛰지는 않고 제자리에서 붉게 변하며 폭발하게 된다.

- 현재 애니메이션은 다 작업했고, 원거리 공격 스킬에 대한 이펙트만 연결시켜주면 된다.

 

내일 할 일

- 침식된 앤트 작업 완료

- 과학자 몬스터 작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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