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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50. 몬스터 추가 및 비헤이비어 트리 개선

by 헛둘이 2023. 5. 18.

몬스터 추가 및 비헤이비어 트리 개선

- 내가 만드는 스테이지에 등장해야 할 몬스터들이 많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몬스터 중 하나인 침식된 기사 라는 몬스터가 있다.

- 이 몬스터는 이전에 만들었던 신병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이동하는 모션이나 공격하는 모션이 다르고, HP를 모두 소모하면 그냥 죽는 게 아니라 자신이 있던 자리에 폭발을 일으키며 죽는다.

- 기존에 상태 패턴을 이용하면 비슷하게 구현이 가능하겠지만, 패트롤할 때 랜덤하게 이동하거나 특정 상황에 추가적인 행동을 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을 추가하려면 비헤이비어 트리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일단은 좌/우 랜덤하게 움직이는 것과, 공격할 때 앞으로 s의 속도로 l의 길이만큼 슬라이딩하는 부분들을 추가했다.

- 폭발을 일으키는 부분 등 여러 부분들을 손봐야겠지만, 몬스터 ai의 틀을 잡고 있어서, 추후 다른 몬스터에 대한 ai 작업은 좀 더 수월해질 것이다.

 

내일 할 일

- 침식된 기사 피격 / 죽을 때 폭발 처리 추가

- 침식된 중보병 애니메이션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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