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및 Deco Object를 툴에 추가
- Deco Object는 맵에 존재하는 탁자, 가로등과 같은 맵을 더 풍성하게 해주는 객체를 의미한다
- 이전까지는 맵을 구성하는 요소가 배경, 타일, 플레이어, 다음 던전으로 이동시켜주는 문, 던전 보상 등이다보니,
뭔가 심심한 느낌이 계속 들어서 알아낸 결론이 이런 전투씬에 관련된 객체들 뿐 아니라, 맵 자체를 꾸며주는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었다.
- 또한 현재 작업 중인 스테이지 자체가 다크한 느낌의 스테이지라 빛을 잘 이용해야 하는데, 파일로부터 불러오는 던전 단위가 툴로 만들어지다보니, 던전마다 빛의 위치를 따로 적용시켜주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서. Deco Object라는 그룹을 통해 맵을 꾸며주도록 했다.
- 가로등의 경우 빛을 가지고 있는 Deco Object인데, 처음에는 Deco Object 내에서 enum값을 통해 분류할까 생각을 했는데, 또 Light의 위치나 색상, 강도 등에 따라 수많은 종류의 Light를 감당하기 어려웠다.
- 따라서 Light와 Deco Object를 분리하고, Deco Object를 맵에 꺼내놓으면 적당한 위치에 Light를 추가해서 디테일을 살릴 수 있도록 했다.
내일 할 일
- DungeonGate 상호작용 처리
- 몬스터 디테일 작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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