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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49. AbyssOrb Skill 구현 & Particle 상호작용 추가

by 헛둘이 2023. 5. 16.

AbyssOrb Skill 구현

- 게임 내의 스컬 중 하나인 대마도사 스컬의 스킬으로, 커다란 구체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발사하는 스킬이다.

- 구체는 부딪히는 적들에 대해 특정 간격으로 데미지를 입히고, 자신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폭발하여 데미지를 준다.

- 이번 구현에 더 신경쓴 부분은 애니메이션과 더불어 특정 간격으로 데미지를 줄 때 물리 엔진에 의해 파티클들이 들썩거리도록 해서 원작의 느낌을 살리는 부분이다.

- 특히나 마지막에 폭발할 때 큰 힘이 주어지고 파티클들이 강한 힘으로 솟구치게 되는데 원작을 플레이할 때 인상깊게 본 부분이라 꼭 구현하고 싶었다.

(이전에 구현했던 Meteor도 마찬가지)

 

Particle 상호작용 추가

- 위에서 언급했던 스킬과 스킬에 의해 파티클에 힘을 부여하는 종류의 상호작용에 대한 이야기이며,

이전에 구현했던 Kirion의 Effect, 리틀본 스컬의 일반 공격 등을 처리했고 앞으로 추가될 범위를 가진 모든 공격들에 대해  파티클에 힘을 가하는 효과를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내일 할 일

- 몬스터 구현 (Ch3 칼레온 병사, 연금술사, 유령)

- 맵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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