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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46. Dungeon Reward 상호 작용 및 Bone Reward 구현

by 헛둘이 2023. 5. 13.

Dungeon Reward 상호 작용 구현

- Dungeon Reward를 주는 오브젝트와 Player의 충돌 처리를 통해 지금 닿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 이 상황을 유저에게 보여주기 위해 '살펴보기' 등의 안내 문구와 어떤 키를 눌러야 하는지 화면에 보여질 필요가 있다.

- 원작에서도 이미지(F)를 띄우고, 그 옆에 살펴보기 라는 문구를 두어 사용자가 앞으로 해야 할 행동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 이를 동일하게 구현하기 위해 F 키를 보여주는 오브젝트를 씬에 추가하고, 앞서 만든 폰트 엔진으로 '살펴보기' 라는 문구를 화면에 출력했다.

- 조금 더 신경 쓴 부분은 이 폰트 엔진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특정 스크린 좌표에 폰트를 출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Reward가 존재하는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경해서 값을 입력해주는 과정을 추가했다.

- 아마 추후 진행할 데미지 관련 처리의 경우 월드좌표를 화면 내에 있는 좌표만 출력하도록 컬링한 후 필요한 좌표만 출력할 예정이다. (서서히 사라지거나 움직이는 등의 효과도 추가할 예정)

 

Bone Reward 구현

- 원작에서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상자, 해골머리, 금화 등을 보상으로 가져갈 수 있고, 나는 이를 던전 타입으로 분류해서 맵을 클리어했을 때 각 던전 타입에 따른 보상을 스폰하도록 했다.

- Bone Reward는 여기서 해골 머리를 의미하며, 해골 머리를 주는 Reward Object는 머리의 등급별로 다른 애니메이션과 텍스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처리와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했다.

 

내일 할 일

- DungeonGate와의 상호작용 처리

- Gold Reward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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