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회전
- 마우스를 움직이면 움직이는 방향대로 회전하게끔 하는 기능
- 일반적으로 3D 게임에서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기능이지만 직접 만들어보니 좀 느낌이 다르다
- 나중에 3D 포폴을 만들게 되면 이런 기능을 직접 구현해야 할텐데 이 내용들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 키보드 입력과 동일하게 BindAxis에서 내용을 처리했다.
PlayerInputComponent->BindAxis("Turn", this, &APawn::AddControllerYawInput);
PlayerInputComponent->BindAxis("LookUp", this, &APawn::AddControllerPitchInput);
- 또 재밌는건 이 기능들은 Pawn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고 거기서 파생된 Character 클래스는 그 멤버함수를 바인드해서 위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Mesh 추가
- 에셋 스토어에서 파라곤 에셋을 다운받아서 사용했다. (에셋 크기가 1.8GB..)
- 에셋을 받은 후에는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블루프린트 캐릭터에 적용시켜주는게 전부였다.
- 추가로 작업해준 건 에셋이 Y축을 바라보고 있어서 X축을 바라보도록 90도 회전시켜준 것이고,
- 캐릭터의 발 위치가 캡슐의 중앙 위치에 놓여 있어서 캐릭터 발을 캡슐의 아래로 내리는 작업을 해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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