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는 Spring Arm을 만드는 내용이었다.
Spring Arm을 만들면서 언리얼 엔진의 UPROPERTY 매크로를 통해 속성을 정의하고 블루프린트나 Details 창에 표시되도록 하는 VisibleAnywhere 옵션과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등의 기능들을 알아봤다.
SpringArm 클래스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설명이 나오진 않았지만 이 SpringArm의 끝에 카메라를 단다고 했으니 셀카봉?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이 된다
다만 내가 들고 있는 게 아니라 몸 어딘가 긴 막대기를 연결해서 쭉 빼놓은 느낌?ㅎㅎ
- 그 외에 헤더 파일을 추가할 때 API문서를 참고해서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과, 헤더 파일을 솔루션 탐색기에서 검색해서 알아보는 내용을 배웠다.
- 이 내용도 잘 기억해뒀다가 앞으로 작업할 때 참고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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