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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14. Player Interface HUD 구현

by 헛둘이 2023. 3. 28.

Player Interface HUD
- 플레이어의 현재 상태를 나타내는 HUD로, HP바와 스킬셋을 보여준다.
- 현재 캐릭터의 종류, HP바를 구현했고, 스킬셋은 추후 구현할 예정이다.
- PlayerInterface HUD 클래스를 두고, HealthBarHUD 클래스 등 같이 움직이는 HUD들을 PlayerInterfaceHUD의 월드에 종속되게 해서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처리했다.
- HP 바의 경우 조금 공을 들였는데, HP를 나타내는 텍스쳐가  1칸(1x8 텍스쳐)이어서 이걸 이용해서 HP를 그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한 끝에 hlsl 셰이더 코드랑 친해질 겸 한번 셰이더로 짜봤다.
- 현재 HP바의 위치, 텍스쳐의 크기, 현재 플레이어의 체력 비율, 화면 전체 크기를 상수 버퍼로 넘겨서 계산해서 해결했다.  
 
 
내일 할 일
- UI 작업 진행 (대화창)
- 폰트 작업 및 텍스트 출력 작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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