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대화창 구현
- DialogueUI와 UI Manager 클래스 구현
- UI Manager를 구현한 이유는 각각 유니크한 UI들을 끄고 켤 수 있는, 그리고 화면 출력 순서를 관리해줄 수 있는
관리 클래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 UI Manager에서는 Init 함수에서 DialogueUI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Enum을 키 값으로 map에 저장했다가,
Get 함수를 통해 외부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했다.
- UI는 씬 전체적으로 사용되는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씬 외부에서 렌더링해줄 수 있는 방법을 구현해야겠다.
TownScene 배경
- 기존 배경은 원래 맵 용도로 사용되던 리소스가 아니라서 맵으로 쓰기에 보기에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 따라서 배경으로 쓸만한 리소스와, 배경 너머 보이는 하늘로 사용할 리소스, 발판으로 사용할 리소스를 찾아서
하나로 합쳐주는 작업을 했다.
내일 할 일
- Attack State 버그 수정
: AttackState로 전이됐을 때, 갑자기 속도가 빨라지는 버그, 공격 할 때 점프를 하면 점프력도 평소보다 높아진다
: Delta Time를 누락해서 생긴 버그로 의심되는데 좀 들여다봐야할듯
'게임 개발 > [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Dash 잔상 추가 & Skul / Skill 기초 작업 (0) | 2023.03.31 |
---|---|
16. Dash / JumpAttack State 구현 & Move 버그 수정 (0) | 2023.03.30 |
14. Player Interface HUD 구현 (0) | 2023.03.28 |
13. Background 및 NPC 추가 (0) | 2023.03.27 |
12. Raycast를 이용한 충돌 디테일 작업 (0) | 2023.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