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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EpicGames] UE5 기본 문법

3. Blueprintable과 BlueprintType의 차이

by 헛둘이 2024. 11. 13.

 

Lyra 프로젝트를 분석하다 보면 Blueprintable과 BlueprintType이 매우 빈번하게 등장합니다.

자연스레 두 문법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졌고, 해당 카테고리에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1. Blueprintable

-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는 모든 클래스는 Blueprint로 정의할 수 있다!

- 이 키워드가 붙은 클래스는 BP로 새로운 클래스를 상속받을 때, 부모 클래스로써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 기억해야 할 점은 이 Blueprintable 키워드가 붙은 클래스를 상속받는 클래스들도 그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2. BlueprintType

- BP에서 해당 클래스를 변수로써 사용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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