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ra 프로젝트를 분석하다 보면 Blueprintable과 BlueprintType이 매우 빈번하게 등장합니다.
자연스레 두 문법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졌고, 해당 카테고리에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1. Blueprintable
-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는 모든 클래스는 Blueprint로 정의할 수 있다!
- 이 키워드가 붙은 클래스는 BP로 새로운 클래스를 상속받을 때, 부모 클래스로써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 기억해야 할 점은 이 Blueprintable 키워드가 붙은 클래스를 상속받는 클래스들도 그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2. BlueprintType
- BP에서 해당 클래스를 변수로써 사용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입니다!
'Unreal Engine > [EpicGames] UE5 기본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EditDefaultsOnly의 ArchiType과 Instance의 의미 (0) | 2024.11.17 |
---|---|
4. Blueprint Callable 키워드 (0) | 2024.11.17 |
2. GetOuter (1) | 2024.10.13 |
1. TSubclassOf (1) | 2024.10.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