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Script를 저장할 수 있는 툴 개발
- 어제 작업했던 Dungeon Event를 툴에서 만들고, 저장한 후 던전에서 이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다.
-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맵이 파일 단위로 저장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이벤트를 추가해줄 수 없기 때문이다.
(각기 다른 이벤트를 가진 여러 던전 클래스를 만드는 것보다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 .evtscript 확장자를 가지고 저장되도록 했으며, 이벤트가 필요 없는 던전도 있을 수 있으니, 던전의 생성자에서 경로를 받되, 경로가 입력되지 않았다면 이벤트를 로드하지 않고 작동하도록 했다.
(이벤트가 필요 없는 던전은 각 스테이지의 Base camp를 예로 들 수 있다)
- 현재 추가한 조건은 몬스터가 던전에 없는 경우와, 그냥 아무 조건 없이 항상 true인 조건이다.
- 항상 true인 조건은 연속적으로 몬스터 5마리를 소환하는 경우 처음 1마리만 조건을 걸고 나머지 4마리는 AlwaysTrue 조건을 설정하면 처음 1마리의 조건이 달성되었을 때 나머지 4마리도 동시에 소환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 이는 나중에 맵이 복잡해지고 규모가 커질 경우 한번에 여러 마리를 소환하도록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지만, 얼마 후 스테이지 제작 및 진행상황을 발표해야 해서 이 부분은 잠시 뒤로 미루고 지금 있는 기능들로 스테이지를 꾸며 볼 생각이다.
내일 할 일
- Frustum Culling이 제대로 되지 않는 버그 해결
- 던전 제작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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