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geon Event 추가
- 원작에서는 특정 조건 (몬스터가 다 죽거나 플레이어가 특정 위치로 이동한 경우)이 만족하면 몬스터가 추가로 소환되거나 지형이 변화한다
- 이를 구현하기 위해 해당 위치에 특정 역할을 하는 오브젝트를 두는 방법도 있겠지만, 단순히 현재 씬의 상태와 플레이어의 위치를 기반으로 조건을 걸고, 조건을 만족하면 생각했던 이벤트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구현하였다.
- 전반적인 아이디어는 Behavior Tree에서 따왔고, 개념을 축소시켜서 적용했다.
(던전 이벤트는 큐에 저장되고, 현재 이벤트의 조건을 검사해서 조건을 만족하면 이벤트가 실행되고 큐에서 빠지는 원리)
- 아직 툴에 적용시키지는 않았지만, 씬의 Enter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툴을 이용한 Chapter3 기본 맵 생성
- 지금까지 만든 툴을 이용해서 Chapter3 기본 맵 생성에 성공했다.
- 가장 우려했던 부분은 던전에 배경을 추가한 부분이 제대로 작동할 지 였는데, 생각했던 대로 입체적으로 구현되었다.
- 배경은 원근투영으로 그려지기 때문에 입체감을 줄 수 있는데, 배경 여러 개를 깔고 그 배경들의 Z값을 다르게 줘서 배경플레이어가 특정 방향으로 움직일 때 배경이 입체적으로 보이게 했다.
(멀리 있는 배경은 천천히 움직이고, 가까이 있는 배경은 빠르게 움직인다)
내일 할 일
- 툴에 Dungeon Event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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