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리플렉션이란?
- 런타임에 자신을 검사하는 기능
- 반사된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에 비유
- C++ 데이터와 언리얼 Editor를 병합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언리얼 엔진의 Garbage Collection이란?
- 참조계수 방식으로 객체를 관리한다.
- 더 이상 객체가 참조되지 않으면 객체를 자동으로 삭제한다.
-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클래스의 위에 UCLASS()라는 특수한 매크로를 작성해야 한다.
- 그리고 멤버변수와 멤버 함수에는 UPROPERTY()라는 매크로를 작성해주어야 블루프린터와 에디터에 노출시킬 수 있다.
- 그리고 헤더 파일로 "클래스명.generated.h" 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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