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툴 구현 (+애니메이터 / 애니메이션 구현)
- 원래 처음에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터를 먼저 만들고 나서 툴을 만들까 하다가,
생각해보니 만드는 방법은 이미 머릿속에 있는데 이걸 그대로 만들어버리면 나중에 툴을 만들때
애니메이션 구조를 뜯어고쳐야 하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다.
왜냐하면 툴은 만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부분들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예상 못한 부분들 발생 -> 설계변경 -> 툴을 만들다가 기존 애니메이터 구조 변경...)
- 그래서 먼저 툴을 만들고, 거기에 애니메이션, 애니메이터를 맞추기로 결정
- 프레임의 디테일한 부분들을 변경하고, 그걸 적용하는 부분 때문에 프레임 구조체 정보를 수정해야 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여러 부분이 수정되어도, 툴에서 가지고 있는 구조체를 그냥 밀어넣으면 되게끔 했다.
- 아마 기존 방식대로 했으면 이 부분 때문에 골치 아팠을 것이다..
- 프레임 단위로 디테일하게 손볼 수 있게 해놔서 앞으로 요긴하게 사용될 것이다.
New - 텍스쳐로 애니메이션 생성
Open - 애니메이션 파일 불러오기
Save - 현재 Animation Frames를 애니메이션 파일로 저장
- 금, 토 이틀동안 작업했더니 내가 원하는 기능은 얼추 나왔다
(금- 스프라이트 시트를 화면에 출력하고, 프레임별로 빨간 사각형으로 구분해서 화면에 표시하기 등 마지막 애니메이션 테스트 빼고 전부 작업)
(토- 애니메이션 테스트 및 Animator 컴포넌트 & Animation 구현)
- 오늘은 실제 애니메이션 프레임들을 파일로 저장해서 툴로 불러오는 기능과, 그 저장된 애니메이션 파일을 실제 게임 오브젝트의 Animator에 적용하는 작업들을 진행했다.
내일 할 일
- PhysX 충돌 처리 구현
- PhysX 공부(Geometry Query, Scene Qu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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