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맵 툴/ 애니메이션 툴 모두 IMGUI를 이용하여 제작할 생각이다.
- 그러므로 먼저 IMGUI를 익혀야 한다
(커리큘럼 상 툴이 후순위기 때문에 스스로 습득해야 함)
툴을 먼저 만드는 이유는?
1. 초반에 틀을 잡아둬야 이후 작업이 편리하다
(이 틀을 기반으로 확장해나가기 때문)
2. 초안을 일찍 잡아두면 실제 작업할 때 개선 사항을 그때 그때 반영할 수 있다.
-때문에 구조를 러프하게 잡고 확장에 유연한 방법들을 생각해봐야겠다
타일 맵 툴
- 팔레트에 스프라이트에서 가져온 이미지들을 정리한다.
- 그 정돈된 이미지(혹은 텍스쳐와 좌표값의 모음)를 불러와서 마우스 클릭 등을 활용해서 찍어준다
(이 부분은 레이캐스팅을 구현해야 할듯)
애니메이션 툴
- 포토샵처럼 큰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띄워두고 맵 툴과 마찬가지로 특정 영역을 드래그로 잡아서 값을 통해 미세조정하며 애니메이션의 각 프레임을 컨테이너에 추가한다
- 따라서 특정영역을 확대/축소 할 수 있어야 한다
- 현재 컨테이너에 담긴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어야 한다
(이미지의 사이즈가 다 달라서 그냥 하나로 붙였다가는 낭패..)
- 애니메이션 프레임의 duration을 각각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 애니메이션 프레임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
- 하나의 애니메이션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야 한다
(애니메이터 로딩할때 적절한 위치에서 불러올 수 있게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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