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 Engine/[Inflearn_rookiss] UE5 Lyra 분석

13-2. 에셋을 불러올 때 신경써야 하는 부분

by 헛둘이 2024. 10. 29.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에셋을 세팅해야 하는데 아무리 해도 에셋 매니저에서 스캔되지 않아 뭐가 문제인지 헤멨습니다....;;

 

원인은 직접 상속을 받는 Blueprint class와 Data asset을 통해 상속받는 두 가지 방법의 차이점을 인지하지 못해 생긴 문제였습니다.

 

 

전 HeroData_ShooterGame을 세팅하고 싶은데 블루프린트에서 설정하려고 하니 SimplePawnData만 뜨는 것이었습니다.

둘 다 HmPawnData를 상속 받은 블루프린트 클래스인데, Miscellaneous의 Data Asset을 통해 만들어야만 

저 클래스 안에 들어간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구글링해보니 저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을 찾을 수 있었으나 왜 해결되었는지 원인에 대해서는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언리얼 엔진 소스코드를 뜯어보며 같이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nreal Engine > [Inflearn_rookiss] UE5 Lyra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 GameFeature 활성화  (0) 2024.10.31
14. Teleport 시 DefaultPawn 설정  (0) 2024.10.30
13-1. 에셋이 불러와지지 않는 버그  (0) 2024.10.27
13. Teleport  (1) 2024.10.27
12. InputComponent 완료  (0) 2024.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