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에 대한 이야기
- 간단한 게임 하나 만들어 보는 것도 포트폴리오로 이용할 수 있으니 열심히 해야 함
- 학원에서 배우며 준비하는 것 + 콘솔 @개
- 허접하더라도 판단은 면접관님이 하기 때문
define에 대한 이야기
- define 새타입 기존타입 으로 작성
- 가독성이나 복잡한 코드를 간결하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
- 전처리과정에서 기존 코드로 치환해 준다
ifdef에 대한 이야기
- ifdef란 어떤 define의 선언 유무에 따라 스코프안에 줄이 읽히냐 마냐를 판별하는 조건 식
- endif로 닫아주어야 함
이중포인터에 대한 이야기
- 1차원 배열을 담을 땐 이름으로 담았음
- 2차원 배열의 포인터는 int (*arr2d)[4] 이런 식으로 사용한다.
- 이중 포인터, 배열 포인터라고 한다.
- int* pArr[4]는 포인터 배열이니 헷갈리지 않아야 한다.
참조(Reference)에 대한 이야기
- 참조 변수는 만듦과 동시에 초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 포인터의 역참조 역산을 생략해주고 사용하기 편하다.
- 코드 가독성도 좋아지는 이점이 있다.
- 주소도 동일한 것을 확인했다.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수업이라 포인터에 대한 복습 위주로 수업 진행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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