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구현 및 버그 수정
- Light 자체는 어제 구현을 했는데, 아래와 같은 버그가 있어서 좀 헤맸다.
- Deferred Rendering에서 Light를 구현하는 원리가 텍스쳐에 저장된 위치값을 참고해서 해당 위치에 맞게 빛을 적용시키는 것인데, 이 위치값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다.
- 해당 텍스쳐를 씬에 띄워보며 제대로 그려지는 지 확인했는데, 텍스쳐로 확인하면 나오는건 또 잘 나오는 것이다..!
- 최종적으로 원인은 Position이 저장되는 텍스쳐를 만들 때 포맷을 R8B8G8A8로 만들어서 그랬다.. 한 픽셀당 float4가 저장되어야 하는데, 한 픽셀에 float 1개밖에 수용을 못하니까 저장된 위치값이 문제가 생겼고, 그 위치값과 빛의 원점과의 거리 계산에서 문제가 생겼던 것이었다.
- 문제가 해결이 안되니까 밥맛은 없는데 밥은 먹어야겠고 밥 먹으러 가는 길에 이게 문제가 아닐까 했던 게 맞았다..ㅋㅋ
메테오 스킬 스모그 이펙트 추가
- 메테오가 타일과 충돌했을 때, 메테오가 소멸되고, 그 자리에 스모그 이펙트가 깔리게 함
- 이 과정에서 메테오(Player Projectile)과 타일(Tile) 레이어 간의 충돌을 처리했다.
내일 할 일
- 몬스터 추가
- 몬스터와 충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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