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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22. Effect Target 생성

by 헛둘이 2023. 4. 6.

Effect Target 생성

- Effect Target은 게임 이펙트만 그려주는 렌더타겟이다.

- 이것을 만들어주는 이유는 이펙트 중 빛번짐이 심한 스프라이트를 가진 이펙트들이 있어서,

이 이펙트들을 자연스럽게 출력하기 위함이다.

- 평소 스프라이트를 출력하는 방식대로 출력하게 되면, 빛번짐이 생긴 부분이 그냥 하얗게 나와서 보기 흉하게 된다.

- 그리고 빛에 따른 그라데이션이 생겨서 포토샵에서 알파값을 부여하기가 어렵다

- 이 이펙트들을 그려줄 때, 빛번짐이 생기는 부분을 배경과 섞어줘서 자연스럽게 번짐이 적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 현재 이펙트 텍스쳐와 배경 텍스쳐를 따로 출력해서 확인하는 과정에 있고 아마 내일쯤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내일 할 일

- 빛번짐이 있는 스프라이트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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