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 Target 생성
- Effect Target은 게임 이펙트만 그려주는 렌더타겟이다.
- 이것을 만들어주는 이유는 이펙트 중 빛번짐이 심한 스프라이트를 가진 이펙트들이 있어서,
이 이펙트들을 자연스럽게 출력하기 위함이다.
- 평소 스프라이트를 출력하는 방식대로 출력하게 되면, 빛번짐이 생긴 부분이 그냥 하얗게 나와서 보기 흉하게 된다.
- 그리고 빛에 따른 그라데이션이 생겨서 포토샵에서 알파값을 부여하기가 어렵다
- 이 이펙트들을 그려줄 때, 빛번짐이 생기는 부분을 배경과 섞어줘서 자연스럽게 번짐이 적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 현재 이펙트 텍스쳐와 배경 텍스쳐를 따로 출력해서 확인하는 과정에 있고 아마 내일쯤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내일 할 일
- 빛번짐이 있는 스프라이트 출력
'게임 개발 > [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 Swap State / Charge State 구현 & 스컬 추가 (0) | 2023.04.10 |
---|---|
23. 빛을 가진 이미지 적용 (0) | 2023.04.07 |
21. Deferred Rendering 구현 (0) | 2023.04.05 |
20. 점프 시 발생하는 Smoke 구현 (0) | 2023.04.04 |
19. 스킬 쿨타임 표시 & 대쉬 Smoke 구현 (0) | 2023.04.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