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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X/[NVIDIA] PhysX_Tutorial

4. PhysX - RigidBody 개요

by 헛둘이 2023. 3. 3.

출처 : NVIDIA PhysX 4.1 SDK Docs

- PhysX는 위와 같은 RigidBody / Actor 모델을 사용한다.

클래스 확장 기능
PxBase N/A 리플렉션 / 쿼리
PxActor PxBase 액터의 이름과 플래그
PxRigidActor PxActor 모양
PxRigidBody PxRigidActor 질량, 관성, 속도, 바디 플래그
PxRigidStatic PxRIgidActor 씬의 정적 바디 인터페이스
PxRigidDynamic PxRigidBody 씬의 동적 바디 인터페이스
PxArticulationLink PxRigidBody -
PxArticulation PxBase -

 
 


RigidBody Pipeline

 

- Tutorial에서 설명한 내용과 같이, PxFoundation에서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관리한다
- PxPhysics 클래스는 씬과 액터 등을 생성
- 그리고 아래와 같이 시뮬레이션을 시작한다

mAccumulator = 0.0f;
mStepSize = 1.0f / 60.0f;

virtual bool advance(PxReal dt)
{
    mAccumulator  += dt;
    if(mAccumulator < mStepSize)
        return false;

    mAccumulator -= mStepSize;

    mScene->simulate(mStepSize);
    return true;
}

- 시뮬레이션이 완료되면 아래 코드를 통해 결과값이 반환된다.
 

mScene -> fetchResults ( tru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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