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AssortRock] 콘솔 게임(CUI) 설계 및 분석
[VampireSurvivor] 개인 프로젝트 - 뱀파이어 서바이벌 콘솔버전 - 1
헛둘이
2022. 10. 9. 16:16
소개
-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공부한 것을 실습해보기 위한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
- 예전에 재밌게 하기도 했고, 콘솔 테트리스, 슈퍼마리오, 갤러그는 종종 봤어도 뱀파이어서바이벌은 아직 본 적이 없어서 한 번 만들어보기로 했다.
- 기존에 PUSH PUSH에서 했던 틀을 토대로 살을 덧붙여나가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다.
목표
- 맵을 크게 만들고 필요한 부분만 카메라로 비추는 식으로 부분만 렌더링하는 식으로 플레이
- 생각대로 됐지만 맵을 다 지우고 새로 그리는 로직때문에 깜빡이는게 많이 거슬린다.
- 이렇게 하는 것보단 여백을 조금만 남기고 가운데영역을 전부 카메라 영역으로 쓴 후에
- 좌표에 따른 맵을 로딩(?)해서 업데이트해나가는 식으로 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든다
진행상황
- 씬 작업 (10%)
- 게임 오브젝트 - 플레이어 (0%)
- 게임 오브젝트 - 몬스터 (0%)
-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 (0%)
- 아이템 작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