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Inflearn_rookiss] UE5 Lyra 분석
2. Experience
헛둘이
2024. 9. 28. 05:23
Experience란? Lyra에서 경험의 단위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UE에서는 모드가 변경될 때 GameMode를 사용하여 변경했으나 GameMode 변경 시 구조적으로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전에 DirectX11로 게임을 제작할 때는 이 기준을 Scene이라는 개념으로 진행했었는데,
오브젝트를 지울지 남겨둘지부터, Scene에서 사라지지 않는 객체들을 설정하거나 처리하는 과정들이 비용이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Lyra에서는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Experience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간소화했습니다.

하나의 게임 모드를 두고, Experience만 변경하는 식으로 구성하여 비용을 최소화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Map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Migrate 방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해당 머티리얼 우클릭 -> Asset Actions -> Migrate
*주의사항 : 꼭 Contents 폴더로 넣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