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Atmosphere은 대기를 의미하고 Directional Light는 태양의 역할을 합니다.
태양을 2개나 배치한 이유는, 하나는 일반적인 태양의 역할을 하는 Light이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태양들은 빠른 연산을 위해 고정하고 그림자를 구울 수 있으나 (Death's Door에서 이 방식 사용),
시간에 따라 움직이고, 자유로운 연출을 위해 당분간은 Movable로 설정해 둘 예정입니다.
* 태양을 2개 배치하기 위해서는 Detail 창의 Atmosphere Sun 인덱스를 각각 다르게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Sky Light를 배치했습니다.
Sky Light는 레벨의 멀리 있는 부분을 캡쳐하여 라이트로 적용합니다.
구름이나, 안개를 배치했을 때 그 요소들이 하나로 어우러지도록 합니다.
Real-time Capture를 이용하면 시간에 따른 변화를 캡쳐하여 레벨에 반영합니다.
이후에는 Exponential Height Fog를 배치했습니다.
이것은 말 그래도 높이 기반 안개인데요, 맵의 높은 곳에는 옅은, 낮은 곳에는 짙은 안개를 만들어냅니다.
당장은 농도를 0.0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지 않을 것이지만, 필요할 때 농도를 조절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Volumetric Cloud를 사용했습니다.
쾌청한 하늘에서 볼 수 있는 구름을 의미하며, 위에 서술한 요소들과 조합하면 아름다운 하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Sun0의 온도를 1000도, Sun1의 온도를 10000도로 설정해주어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온도가 낮을 수록 태양이 내뿜는 색은 붉게 표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