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둘이 2023. 6. 3. 17:27

맵 추가

- 현재 작업중인 3챕터에 사용될 맵 2개를 추가했다.

- 맵 툴을 이용해서 작업했기 때문에 타일을 추가하고 배경을 추가하는 등의 작업 자체의 시간은 단축되었지만

 맵을 구성하는 구성요소들이 꽤 많기 때문에 신경써서 작업하느라 거기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

- 요 며칠 포스팅을 못한 이유는 어제 시연회 중간점검 일정이라, 열심히 타일 작업과 오브젝트 배치 등을 마무리했기 때문인데,

중간점검에서 나온 지적사항 중 하나는 원작에서는 던전 내에 몬스터가 아닌 물병 같은 오브젝트들이 플레이어의 공격에 반응하게 되는데 3챕터에서는 초록색 실험용 병을 공격해서 파괴하면 몬스터가 튀어나오는 등의 기믹들이 있다.

- 그런 부분들에 대해 구현하면 더 좋을 거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그 부분에 대해 고려해봐야 할 것 같다.

- 이 부분은 사실 초기에 생각해놨지만,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생각하진 않아서 뒤로 미뤄두고 있었는데 말씀을 듣고 생각을 한게 몬스터의 한 종류로 구현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다.

- 사실 이 오브젝트가 몬스터와 다른점은 체력바의 유무 하나인데, 이 부분만 처리해준다면 공격을 받았을때 잠시 흰색으로 변하는 셰이더 처리와 같은 부분들은 동일하기 때문에 구현하기가 훨씬 쉬워진다.

 

아이템 효과 구현

- 현재 효과를 구현한 아이템은 '보이지 않는 검', '제니의 사슬낫'이다.

- 보이지 않는 검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은 몬스터에 이펙트가 발생하며 추가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인데, SkulAttack 클래스에서 몬스터를 처리하는 부분에서 플레이어->아이템 배열을 순회하며 콜백함수를 호출해서 해당 함수가 가상함수로 구현되어 있는 아이템들이 적절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 제니의 사슬낫은 점프 공격 시 이펙트가 발생하며 해당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인데,

상태 패턴의 JumpAttackState의 Enter에서 마찬가지로 콜백 함수를 호출해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

 

내일 할 일

- 보스 맵 및 보스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