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45. Dungeon Reward 구현
헛둘이
2023. 5. 12. 20:30
Dungeon Reward 구현
- Dungeon Reward는 던전 클리어 시 나오는 보상을 의미하고 그 종류는 스컬 머리, 아이템, 골드로 나뉜다.
- 구현 자체는 기존에 생각해둔 것이 있어서 그대로 구현했다.
- 일반적인 던전은 클리어 시 다음 던전으로 가는 문이 2개가 있는데, 원작에서는 2개의 문 가운데 Wall이라는 텍스쳐가 존재한다
- 이 텍스쳐를 객체로 구현해서 그 위치를 받아온 후 Reward를 생성하고, Reward 이펙트를 추가했다.
- 이 또한 던전에서 일어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벤트 오브젝트로 던전에 추가할 수 있게끔 구현했다.
내일 할 일
- Treasure Box, Dungeon Gate 접근 시 상호작용 HUD 추가
- Bone, Gold Reward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