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28. 몬스터 파티클 추가
헛둘이
2023. 4. 17. 19:35
몬스터 파티클 추가
- 몬스터파티클은 몬스터가 파괴되면 맵 상에 흩뿌려지는 몬스터의 파편을 의미한다
ex) 기사의 경우 갑옷과 칼 등등의 파편들
- 이 부분은 물리 엔진 PhysX의 도움을 받아서 사용했다.
- 몬스터가 파괴되는 부분은 행동 트리에서 몬스터가 살아있는지 검사한 후에, 죽었다면 해당 몬스터의 다잉 이벤트를 발생시킨 후 씬에서 제거하도록 했다.
- 파티클은 다잉 이벤트의 일부이고, 이미지가 저장된 주소를 받아서 파티클을 생성한 후에 맵에 뿌린다
- 뿌리는 방식은 0~180도 사이의 랜덤한 각도를 정한 후 해당 각도에 일정한 속도를 곱해서 날아가도록 했다.
- 또한 랜덤한 각속도를 전달해서 적당히 바닥에 굴러다니는 효과를 내주었다.
내일 할 일
- 크기에 따른 각속도나 선속도를 차등 적용해서 좀 더 리얼하게 구현
- 대마도사의 메테오에 바닥에 굴러다니는 파티클 반응시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