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25. 대마도사 스컬 이펙트 구현 & 타일 충돌

헛둘이 2023. 4. 11. 19:54

대마도사 스컬 이펙트 구현

- 대마도사 스컬의 경우 스킬을 누르면 일정 시간동안 차징하는 시간을 가진 후, 차징이 끝나고 스킬이 발동된다.

- 그 과정에서 여러 이펙트들이 출력되는데, 차징하는 동안 발생하는 이펙트, 차징이 거의 끝났을 때 발생하는 이펙트, 차징이 완전히 끝났을 때 발생하는 이펙트, 이렇게 총 3가지가 있다.

- 오늘 마지막 남은 차징이 완전이 끝났을 때 발생하는 이펙트를 손봤다.

- 간단히 애니메이션만 실행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이펙트를 해당 스컬이 가지고 있다가, 스크립트를 통해 특정 상태에서 활성화시키는 방식으로 작성했다.

 

타일 충돌

- 기존에도 Raycast를 통한 충돌은 구현되어 있었는데, 종종 프레임이 튈 때 타일에 발이 박히게 되는 현상이 있었다.

- 박혀도 움직이는데는 큰 문제는 없었는데, 보기에도 그렇고 앞으로 물리 관련 기능들을 추가해나갈 예정이기 때문에 먼저 작업하게 되었다.

- 일단은 간단히 구현했는데 충돌체의 모서리부분에서도 레이를 방출해서, 해당 부분에 타일이 있으면 못 가게끔 로직을 구성했다.

 

내일 할 일

- 빛(Point Light & Directional Light)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