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24. Swap State / Charge State 구현 & 스컬 추가

헛둘이 2023. 4. 10. 20:31

Swap State

- SwapState는 현재 스컬이 다른 스컬로 교체될 때 거쳐가는 상태이다.
- 이 상태에서는 주로 교대할 때 발생하는 이펙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스왑 쿨타임 타이머 Start 등의 내용들을 처리한다.
-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개선의 필요성을 느꼈고, 오늘 파이썬으로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 앞으로 Offset 조절하는 일 외엔 많이 간소화될 것 같다.
 

스컬 추가

- 대마도사 라는 스컬을 추가했다.
- 이 친구를 선택한 이유는, 화면 반을 채우는 화려한 이펙트와, 내가 앞으로 추가할 물리 관련 효과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스컬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주말 간 애니메이션은 90%정도 구현했고, 내일 챠징할 때 애니메이션과, 챠징이 완료되는 시점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물리/충돌에 대해서 손을 댈 수 있을 것 같다.
 
 

내일 할 일

- 대마도사 스킬 하나 완벽 구현
- 물리/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