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23. 빛을 가진 이미지 적용
헛둘이
2023. 4. 7. 16:10
빛을 가진 이미지 적용
- 빛을 가진 이미지란 말 그대로 빛을 발산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미지이다.
- 배경이 없는(누끼가 따진) png 파일 중에 이미지가 없는 부분에 빛번짐이 있는 이미지들이 있다.
(말이 조금 이상한데 실제로 보면 누끼 부분 체크무늬에 색이 바래보인다)
- 이런 이미지의 경우 그냥 알파블렌딩으로 출력하면 이미지 주변에 있는 사물들에 실제 빛이 비친 것처럼 보인다
- 나는 이게 셰이더 효과인줄 알고 배경 텍스쳐와 이펙트 텍스쳐를 만들어서 합치려고 했는데 열심히 시도했는데 안되더라. (되긴 하겠지만 내 능력으론 아직 무리인듯 하다..)
- 이번에 추가한 Deferred Rendering을 통해 했던 많은 삽질은 앞으로 많이 추가될 빛 연산들을 처리하기 위해서도 그렇고 추후 진행할 그래픽스 작업들에 좋은 밑거름이 될 거라 생각한다.
내일 할 일
- 스컬 추가
- 캐릭터 교대 State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