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D2D_Portfolio] DirectX2D 포트폴리오 작업일지

15. UI 대화창 구현 및 TownScene 배경 수정

헛둘이 2023. 3. 29. 19:29

UI 대화창 구현

- DialogueUI와 UI Manager 클래스 구현

- UI Manager를 구현한 이유는 각각 유니크한 UI들을 끄고 켤 수 있는, 그리고 화면 출력 순서를 관리해줄 수 있는

관리 클래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 UI Manager에서는 Init 함수에서 DialogueUI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Enum을 키 값으로 map에 저장했다가,

Get 함수를 통해 외부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했다.

- UI는 씬 전체적으로 사용되는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씬 외부에서 렌더링해줄 수 있는 방법을 구현해야겠다.

 

TownScene 배경

- 기존 배경은 원래 맵 용도로 사용되던 리소스가 아니라서 맵으로 쓰기에 보기에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 따라서 배경으로 쓸만한 리소스와, 배경 너머 보이는 하늘로 사용할 리소스, 발판으로 사용할 리소스를 찾아서

하나로 합쳐주는 작업을 했다.

 

 

내일 할 일

- Attack State 버그 수정

: AttackState로 전이됐을 때, 갑자기 속도가 빨라지는 버그, 공격 할 때 점프를 하면 점프력도 평소보다 높아진다

: Delta Time를 누락해서 생긴 버그로 의심되는데 좀 들여다봐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