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Udemy] UE5 Ultimate Shooter

6. UE_LOG(FString, float, bool, char, wchar ...)

헛둘이 2023. 3. 27. 22:47

이번 수업에서는 UE_LOG에서 출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Primitive Type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FString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FString은 TEXT("") 매크로를 통해 유니코드로도 작성 가능하며, 역참조 연산자를 오버로딩해서 const char*를 반환하는 기능을 확인했다.

 

UE_LOG를 이용하면 작업할 때 특정 분기에서 로그를 출력하도록 해서 디버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GetName()을 출력함으로써 이걸 출력한 오브젝트가 어떤 오브젝트인지도 구분이 가능하다.

 

앞으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은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