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Udemy] UE5 Ultimate Shooter
4. Character 만들기
헛둘이
2023. 3. 23. 22:45
이번 강의에서는 캐릭터 클래스를 만들고, 만든 캐릭터 클래스를 기반으로 Blueprint 클래스를 생성하는 실습을 했음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GameFramework/Character.h"
#include "ShooterCharacter.generated.h"
UCLASS()
class SHOOTER_API AShooterCharacter : public ACharacter
{
GENERATED_BODY()
public:
// Sets default values for this character's properties
AShooterCharacter();
protected:
// Called when the game starts or when spawned
virtual void BeginPlay() override;
public:
// Called every frame
virtual void Tick(float DeltaTime) override;
// Called to bind functionality to input
virtual void SetupPlayerInputComponent(class 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override;
};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include "ShooterCharacter.h"
// Sets default values
AShooterCharacter::AShooterCharacter()
{
// Set this characte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
// Called when the game starts or when spawned
void AShooterCharacter::BeginPlay()
{
Super::BeginPlay();
}
// Called every frame
void AShooterCharacter::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
// Called to bind functionality to input
void AShooterCharacter::SetupPlayerInputComponent(UInputComponent* PlayerInputComponent)
{
Super::SetupPlayerInputComponent(PlayerInputComponent);
}
- 확실히 지금 개인 포트폴리오로 작업 중인 로직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
- 그리고 이 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게임 모드에 기본 Pawn으로 등록하는 실습을 진행하였음
- Play를 누르면 이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시점으로 변경되고, Eject를 누르니 제 3자의 시점으로 변경돼서 마우스를 통해 움직일 수 있다.
- Eject를 하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움직이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